사람들은 만남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모른 채 하루 하루 살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바꿀수 있는 소중한 만남,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만남이 왜 중요한가? 인생을 바꾸는 만남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운명의 만남
부모님과 스승님 그리고 친구 상사 동기나 동료 연인등
우리들은 태어날 때부터 흔히 말하는 흙수저냐? 금수저냐? 부모님이 부유한 경제적 상황에 따라 그 기준이 정해 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사실은 너는 부모님을 잘 만나서, 아니 나는 부모님을 잘못 만나서의 자조 섞인 원망이 아니라 세상에 태어나 만날 수 있다는 인연 자체가 생명의 축복입니다.
학창 시절을 거쳐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의 만남이 이루어져 인맥이 형성되어 성장의 기반이 되기도 하고 인생의 치명적 저해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귀인과의 만남!
사람의 인식은 노숙인을 노숙인으로, 사람을 사람으로 보이는 그대로 보고 느낀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이 비쳐주는 모습이나 행동을 보고 상대방은 판단합니다.
멋진 자신은 멋진 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어느 곳에서도 상대방에게 반사되는 당신, 생각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습관을 낳고, 습관은 성품을 낳고, 성품은 운명을 낳는다고 합니다.
좋은 생각, 좋은 말은 행운을 불러오는 귀인과의 필연적 만남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만남의 보상
좋은 만남의 시작은 아름다운 심성의 발로입니다.
내가 먼저 좋은 반응 할 때 상대방도 좋은 반응할 적입니다.
만남은 보상의 심리가 작동할 수 있습니다.
주는 것 없이 미운 사람보다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사람됨은 마음 씀씀이가 남다르다고 합니다.
보상은 우선 보이는 것이 좋을 수 있지만 세월이 가도 변하지 않는 인연 또한 큰 보상이 될 것입니다.
우리들은 모름지기 매일 은혜를 입고 살아갑니다.
사람이 없는 무인도에서 만남의 보상은 없으며 인생의 즐거움도 없을 것입니다.
일상의 아웅 다웅하며 살아가는 모습 속에서 상대방을 배려하는 자발적인 선의는 본인의 인생을 더 빛나게 할 것이며
당신이 받을 수 있는 보상의 가치가 미래의 행운이 되는 인연계좌에 차곡차곡 쌓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하는 노력하는 만큼 진실된 처세는 앞날을 밝히는 행운의 열쇠가 되어서 순탄한 미래를 열어 줄 것입니다.
오늘 현재도 이루어지는 당연시되는 무의식적인 반복된 만남에 의미를 부여해 보시길 바라며 퇴근하여 사랑하는 가족을 만나는 것 또한 기쁨일입니다.
만남은 생활의 자양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는 서로가 소홀할 수 있는 귀중한 만남에 대하여 글을 올려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